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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Unreal

Unreal Visibility Animation

by 죈트 2022. 10. 23.

Maya 애니메이션에서 쉽게 구동되었던 Visibility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해야할 일이 생겼다.

 

Unreal에서 Visility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구현시켜야 하는데, 마땅히 좋은 방법이 없었다.

 

장애물

1) 사용해야될 모든 Mesh를 마야에서 FBX로 export 하는 순간 모든 Mesh는 Visiblity 애니키 값을 잃고 모두 보여지게된다.

(FBX에서 visibility를 지원하지 않는듯 싶다)

 

2) 위의 Mesh를 Unreal에서는 Skeletal Mesh로 인식한다.

(하나의 Mesh로 묶어버린다)

 

3) 애니메이터는 Maya로 작업한다.

 

장애물들을 피하면서 Visibility 애니메이션을 Unreal에서 구현해야한다...

 

            '본인이 애니메이션이아닌 게임에서 이 난관을 부딪혔더라면 쉬운 방법이 있었을까?.. 라는 잡생각은 묻어두고'

 

 

결론은 애니메이션제작에 필요한 Visibility 애니메이션의 방법을 구현해 보았다.

 

물론 실적용할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다.

왼쪽 두개의 Sphere에만 적용시킨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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